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교육부, 대구예아람학교 ‘최우수 교육시설’ 선정

부산명지꿈자람유치원·서울경희여고 본관동은 우수 시설

2023.01.03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2022년도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 공모전’에서 대구예아람학교(특수학교)를 최우수, 부산명지꿈자람유치원과 서울경희여고 본관동을 우수 교육시설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 교육시설 공모전은 학교 공간을 창의적으로 조성하고 공간구성·디자인 등이 우수한 교육시설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현재까지 모두 188곳의 교육시설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2년 이내에 신축, 증축, 개축 및 리모델링한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육·설계·시공분야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는 자료집(포트폴리오)과 동영상을 평가해 합계점수 상위 3개 교육시설을 각각 최우수(1곳), 우수(2곳)로 선정했다.

선정된 3개 작품에 대해서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 교육시설임을 알리는 현판도 제공된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대구예아람학교는 학생과 지역주민이 공유하는 문화·예술 공간 조성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대구예아람학교. (사진=교육부)
최우수상에 선정된 대구예아람학교. (사진=교육부)

우수작인 부산명지꿈자람유치원은 내·외부 공간의 적극적인 연계에서, 우수작인 서울경희여고 본관동은 사용자 의견수렴을 통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간 조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성민 교육부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은 “기존의 교육환경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나 변화하는 교육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교육시설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쾌적하면서도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사례들이 발굴·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부 교육자치협력안전국 교육시설과(044-203-6307)

이전다음기사 영역

히단 배너 영역

kakaoview에서도 정책브리핑 뉴스를 만나보세요! 채널추가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