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설 연휴 이후 전력수요 급증 전망… 정부, 전력수급 점검

“수일 정지 설비 재기동 시점 불시고장 가능성…관리·운영 만전”

2023.01.25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정부가 설 연휴 직후부터 전력 수요가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보고 전력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은 24일 서울복합발전소와 중부변전소를 방문해 전력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를 격려했다.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이 24일 한국중부발전의 서울복합화력발전소에서 겨울철 전력수급 현장 운영·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이 24일 한국중부발전의 서울복합화력발전소에서 겨울철 전력수급 현장 운영·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설 연휴 기간은 조업률 하락으로 전력수요가 낮은 시기이나, 25일 부터는 조업률 회복과 함께 한파에 따른 난방수요 증가로 전력수요가 다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데 따른 것이다. 

지난해 설에도 전력 수요가 연휴 마지막날 63.8GW에서 다음날 78.8GW로 오르는 양상을 보인 바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다수의 발전설비 재가동 시점을 앞두고 서울시에 전력을 공급하는 핵심 시설인 서울복합 발전소와 중부 변전소의 운영·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박 차관은 현장 상황을 점검하면서 “수일 이상 정지상태였던 발전설비가 재기동하는 시점에 불시고장 발생 가능성이 높다”며 “전력 유관기관은 발전설비 불시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비 관리와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임양수 한국중부발전 서울본부장은 “남은 겨울철 전력수급 기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전력공급에 차질없도록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산업통상자원부 전력정책관 전력산업정책과(044-203-388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