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립공원에 한 달 살기’ 지원하세요…활동비·할인혜택 등 제공

소백산·한려해상·가야산 등 3곳…9일부터 25일까지 참여자 모집

최대 4주간 머물며 SNS에 활동 내용 게재 등 홍보 활동도 수행

2023.06.08 환경부
인쇄 목록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 지역 체류형 여행에 관심 있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국립공원 한 달 살기’ 참여자를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국립공원 한 달 살기’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소백산, 한려해상, 가야산 등 3곳의 국립공원에서 공원별로 최대 40팀(1인~4인)까지 선정한다. 

특히 참여자에게는 활동비 일부와 지역상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여행용품 등이 포함된 ‘한 달 살기 꾸러미’도 지원한다.  

충북 단양 소재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충북 단양 소재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번 행사 참여자들은 해당 국립공원 지역에서 행사 운영 기간(7월 3일~10월 29일)에 최대 4주간 머물며 SNS에 활동 내용을 올리는 등 ‘국립공원 한 달 살기’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국립공원만의 생태체험,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산·어촌 체험 및 다양한 여행 정보와 ‘국립공원 도장찍기여행(스탬프투어) 여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국립공원공단 누리집(knps.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참여 지역, 일정, 활동 및 홍보 계획 등을 작성해 전자우편(knps7777@knps.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공원공단은 신청서 내용을 검토해 참가자들을 선정한 뒤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국립공원 한 달 살기 주요내용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설명 있음)
국립공원 한 달 살기 주요내용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립공원 한 달 살기’를 통해 국립공원의 자연을 체험하며 휴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국내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국립공원 한 달 살기 주요 체류시설 및 체험 안내

문의 : 환경부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033-769-955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