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림청, 도심 속 생태학습 공간 ‘우수 학교숲’ 7곳 선정

조성 분야 인천 제물포여중 등 4곳, 활용·사후관리 분야 봉화 물야초 등 3곳

2023.11.10 산림청
인쇄 목록

산림청은 10일 올해 학교숲 조성과 활용·사후관리 분야 우수 사업지로 7개 학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18개 시·도에서 20개 학교숲을 출품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신규 조성 분야에서 4개 학교, 활용·사후관리분야에서 3개 학교가 선정됐다.

산림청 ‘2022 우리들의 학교숲 화보집’ 중 화랑초등학교 학교숲 모습.
산림청 ‘2022 우리들의 학교숲 화보집’ 중 화랑초등학교 학교숲 모습.

신규 조성 분야에서는 ‘혜윰뜰(지혜의 숲)’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학교숲 조성에 참여해 창의적인 공간을 조성하고 ‘탄소중립 학교’를 목표로 하는 인천 미추홀구 제물포여자중학교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울산 월봉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광주 광주동초등학교, 장려상에는 제주 대정중학교가 각각 선정됐다.

활용·사후관리 분야 최우수에는 학교숲을 활용해 숲해설과 시 짓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수목 관리와 과일나무 식재 등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경북 봉화군 물야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인천 인화여자고등학교(인천), 장려상에는 대구 신명고등학교가 선정됐다.

구분

조성 분야

활용·사후관리 분야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

최우수

우수

장려

지역

인천 미추홀

울산 남

광주 북

제주 서귀포

경북 봉화

인천 미추홀

대구 중

학교

제물포여중

월봉초

광주동초

대정중

물야초

인화여자고

신명고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학교숲 우수사례를 홍보해 더 다양하고 활용도 높은 학교숲을 조성하도록 독려하고, 학교숲을 통해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산림청 산림보호국 도시숲경관과(042-481-422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