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경력단절여성 창업 돕는다…여성벤처 CEO 밀착 코칭

내달 5일까지 모집…선정 기업에 약 7개월간 전방위 지원체계 제공

2024.02.05 중소벤처기업부
인쇄 목록

중소벤처기업부는 2024년도 경력단절여성 창업 프로그램 사업에 참여할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번 경력단절여성 창업 프로그램은 이전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을 경력단절여성 중심으로 새롭게 조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이는 재취업에 집중돼 왔던 경력단절여성 지원 사업을 창업 분야로 확대한 것이다.

이번 사업은 교육과 컨설팅 위주의 기존 여성 창업지원 사업들과 달리 선발된 여성기업의 창업 아이템과 가장 유사한 업종과 경력을 가진 성공한 선배 여성기업 대표와 연결해 주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올해부터는 기술기반 업종 중 반도체, 바이오,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약 7개월 간 맞춤형 교육·멘토링, 사업화 자금, 협력 네트워크 등 전방위 지원체계가 제공된다.

접수는 오는 6일부터 3월 5일 오후 5시까지 주관기관인 한국여성벤처협회 누리집(www.kovwa.or.kr) 내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유니콘인 플랫폼 기업 컬리, 투자 연계 금융상품을 개발해 실리콘밸리 투자사에서 453억을 유치한 에잇퍼센트와 같은 여성 대표 성공 신화가 늘어나도록 하겠다”며 “이번에 선정된 여성기업에는 전용 보증 및 펀드 등 추가 연계 지원도 확대해 여성창업을 더욱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정책관실 벤처정책과(044-204-770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