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봄맞이 쇼핑은 ‘미리 온(on)’에서…1700여개 제품 할인

중기부, 3월 한 달 동안 새봄맞이 온라인기획전 개최…최대 50% 할인

2024.02.27 중소벤처기업부
인쇄 목록

올해 5월 봄빛 동행축제에 앞서 3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할인·판촉전을 열어 11번가, 롯데온 등 32개 플랫폼 내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할인 등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초봄 시즌 소비 진작과 내수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새봄맞이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리 온(ON) 동행축제는 봄빛 동행축제(5월)에 앞서 개최하는 온라인 중심의 행사로, 입학 등 새출발이 주로 시작되는 초봄 시즌을 겨냥한 신학기 준비, 봄맞이 대청소 및 집 꾸미기 등을 주요 콘셉트로 기획했다.

지난해 8~9월에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행사인 ‘2023 황금녘 동행축제’ 행사장 모습.(사진=중소벤처기업부)
지난해 8~9월에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행사인 ‘2023 황금녘 동행축제’ 행사장 모습.(사진=중소벤처기업부)

11번가, 롯데온 등 32개 유통 플랫폼을 통해 1700여 개의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리 온(ON) 동행축제 온라인기획전 참여 플랫폼

특히 이번 온라인기획전에서는 행사 분위기 조성과 소비자 관심 유도를 위해 기간별로 제품군별 프로모션에 변화를 줄 계획이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은 주마다 콘셉트에 맞춰진 특가 제품군별로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20여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봄맞이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지원한다.

위메프·티몬 등 민간 플랫폼 협업으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는 최대 3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판매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는 매주 새봄맞이 특가 기획전을 상시 열고,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 기간에 3만 원 이상 결제 때 10%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적극 동참한다.

한편, 올해 동행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5월·9월·12월 3회 개최한다.

중소·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판매촉진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별 문화·관광·판촉행사 등과 연계를 확대하고, 개막식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 디지털소상공인과(044-204-7282), 내수활성화추진단(044-204-736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