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콘텐츠 영역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주인공 찾습니다

농식품부, ‘제2회 K-푸드 플러스 수출탑’ 올해 12월 시상

수출 성과 있는 기업 누구나 신청 가능…오는 10월부터 접수

2024.08.16 농림축산식품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제2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을 오는 12월에 시상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13일 서울 한 대형마트에서 외국인이 김치를 고르고 있다. K푸드 열풍에 힘입어 대표 품목인 김치의 상반기 수출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3일 서울 한 대형마트에서 외국인이 김치를 고르고 있다. K푸드 열풍에 힘입어 대표 품목인 김치의 상반기 수출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은 농식품뿐만 아니라,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기계, 비료, 농약, 종자, 동물용 의약품, 반려동물 음식(펫푸드) 등 수출 확대에 노력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운영한다.

수출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주는 수출탑과 주요 테마별로 수상 기업을 선정하는 테마탑으로 구성된다.

수출탑은 억 달러대와 천만 달러대 수출 실적 달성 기업 중 전년 대비 10% 이상 실적이 상승한 기업에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주고, 백만달러대 실적을 달성 기업은 우수상을 수여한다.

테마탑은 수출실적 증가율이 월등히 높은 기업은 도약상, 신규시장 개척 분야의 시장개척상, 스마트팜분야 수출에 기여한 기업에는 스마트팜상을 수여하며, 올해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위한 상생·협업상을 신설한다.

농식품 및 전후방산업 분야에서 수출 성과가 있는 수출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오는 10월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global.at.or.kr)에서 접수한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농식품과 전후방산업 분야는 케이-푸드(K-Food) 인기, 정부 간 협력 등에 따라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가 높다”고 밝히고 “수출탑 수상이 수출 관계자들에 대한 격려와 함께 대외협상 거래 등에서도 상징적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수출탑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Food+ 수출탑 포스터.(제공=농림축산식품부)
K-Food+ 수출탑 포스터.(제공=농림축산식품부)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실 농식품수출진흥과(044-201-217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