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전국 47개 상급종합병원 진료 이력도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한눈에

상급종합병원 '건강정보 고속도로' 플랫폼 연계…1264개 기관 참여
앱에서 진료·투약 등 정보 확인…24시간 운영 병원·약국 정보 확인도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전국 47개 상급종합병원에 있는 본인 의료정보를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건강정보 고속도로 플랫폼과 전국 47개 상급종합병원의 연계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건강정보 고속도로는 공공기관과 의료기관이 보유한 개인의 진료·투약·건강검진·예방접종 정보를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환자 본인이 직접 확인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 의료정보 중계 플랫폼이다.

나의건강기록 앱 의료정보 제공 화면.(출처=보건복지부 보도자료)
나의건강기록 앱 의료정보 제공 화면.(출처=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이달 현재 상급종합병원 47곳을 포함해 종합병원 53곳, 병의원 1164곳 등 모두 1264개 의료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나의건강기록' 앱은 의료정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개인의 진료 이력, 각종 검사 결과, 혈압·혈당 수치, 처방 내역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국가건강검진 결과 조회와 자녀 예방접종 일정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24시간 운영 병원·약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긴급 상황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꽃시계 복지부 첨단의료지원관은 "건강정보 고속도로에 전체 상급종합병원이 참여해 '나의건강기록'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전체 종합병원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보건복지부 의료정보정책과(044-202-2924)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