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건희 여사 “환경·동물보호·취약계층 지원은 제가 해야 할 일”

2023.03.09 대통령실
인쇄 목록

김건희 여사, 환경단체 대표 등 오찬 및 백신외교의 날 행사 참석 관련 이도운 대변인 서면 브리핑

김건희 여사는 오늘(3. 9, 목) 환경·동물보호 활동가들과 함께 오찬을 함께하며 이들의 활동을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국민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며 “누구나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이어나가자”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와 참석자들은 다회용품 사용, 동물 구조,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교육과 문화를 통한 인식 개선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했습니다.

김 여사는 참석자들의 환경·동물보호 활동 요청에 대해 “환경과 동물보호, 취약계층 지원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화답하고, “환경보호와 동물권 증진을 위해 연대해서 하나의 목소리로 메시지를 내자”고 전했습니다.

이어 김 여사는 국제백신연구소(IVI) 한국후원회의 초청으로 백신 외교의 날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그동안 IVI 한국후원회는 대통령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으며, 오늘 김 여사를 제5대 명예회장으로 추대하며 감염성 질병 예방을 통한 인류 복지 증진에 기여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김 여사는 “코로나19 등 질병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국제백신연구소 한국후원회의 명예회장을 맡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하고, “백신 개발과 보급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며 IVI 한국후원회 명예회장직을 수락했습니다.

이후 김 여사는 국제백신연구소 연구실을 방문하여 “어린이를 비롯한 수많은 생명을 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다”며 연구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