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2021 정부 업무보고 회복·포용·도약 대한민국 2021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2021 정부 업무보고 회복·포용·도약 대한민국 2021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청년들, 러시아인 전문가와 신북방 협력의 길을 모색하다”

외교부 2020.10.29
□ 외교부는 국민 참여를 통한 신북방정책 구현을 위해 진행중인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사업의 일환으로 10.29.(목) 개척단과 러시아 기업·기관 간 간담회를 주최하였다.

      ※ 「신북방 청년 미래 개척단」: 신북방정책 핵심 대상국인 러시아로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 세대의 사업구상(아이디어) 발굴·모색 지원
       - ‘18년도 제1기 개척단(9개팀, 25명)에 이어 ’20.9월 제2기 개척단(9개팀, 31명)이 발족하여 활동중*
         * 외교부는 제2기 개척단이 △물류, △정보통신, △관광, △사회적 기업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러 사업구상의 타당성 및 사업추진 여건조사를 지원중


  ㅇ 이번 간담회는 제2기 개척단이 한국에 진출한 러시아 전문가들을 만나 한-러 경제 협력 등에 관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들과의 상호 소통을 통해 양국간 새로운 협력 사업을 발굴해 나가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인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간담회는 희망자에 한하여 대면으로 참석하고, 여타 개척단원은 온라인으로 참석하는 혼합방식으로 진행하였다.
      ※ 코로나19 관련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


□ 이번 간담회에는 주한러시아대사관·무역대표부 및 국내 주재 러시아 기업·언론사 등 다양한 분야의 러시아 인사*가 참석하여 개척단을 대상으로 러시아 비즈니스 조건 및 투자환경에 대해 전반적으로 설명하고, 한-러간 △교육·과학 협력 현황, △교통·물류 발전 전망, △청년 문화교류 협력 등 분야별 양국간 구체협력 현황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하였다.
    * 알렉산드르 마살체프 주한러시아무역대표부 대표, 프세볼로드 스테클랸니코프 주한러시아대사관 2등서기관, 옥사나 압테예바 트랜스컨테이너 아시아퍼시픽 실장, 안드레이 올페르트 러시아 투데이 서울지국장 등 참석


   ㅇ 개척단은 러시아 인사들과 질문, 의견교환 등을 통해 본인들이 구상하는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적극 모색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한-러간 협력 관련 다방면에서 활동중인 러시아 기업·기관과 러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개척단이 직접 소통하고, 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 제2기 개척단은 앞으로 2주간 그동안 진행되어온 팀별 자문지도 및 간담회 활동 등을 바탕으로 사업구상을 보완하여 11.17.(화) 최종 발표회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붙임 : 간담회 사진 및 영상.  끝.


"이 자료는 외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