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파 한단, 순대 한접시도 시장에서 `무료 배송`

-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행사 개최 -

□ 12.14일(월)부터 12.27(일)까지 전국 350곳 전통시장 6천여개 점포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 진행

2020.12.15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12월 14일(월)부터 12월 27(일)까지 14일간 전국 350곳 전통시장에 6,000여개 점포가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은 `Merry K-MAS!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을 전통시장과 접목하고온라인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전통시장 활력 회복과 전통시장도 온라인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온라인 크리스마스 마켓`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근거리 배달 – 온라인 장보기 >
 
프래시멘토가 네이버를 통해 서비스하는 `동네시장 장보기`, ㈜위주의 `놀러와요시장`, `쿠팡이츠 우리동네 전통시장` 등을 통해 전국 133개 전통시장에서 채소, 과일과 같은 부식거리 이외에도 알탕, 소고기 무국(서울 암사시장) 등 식사류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에 구매하신 고객들에게는 금액에 상관없이 주문 후 2시간 이내에 무료로 배달해준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133곳 전통시장 목록과 이용 방법 등은 전통시장 이벤트 페이지인 시장愛(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는 비대면 거래가 확산 되면서 일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야기되는 환경 문제를 고려해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부합할 수 있도록 친환경 봉투 24만장을 전통시장에 보급해 온라인 장보기 이용 고객들은 친환경 봉투에 담긴 상품을 받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원거리 배송 – 온라인 쇼핑 >
 
전통시장 전용 온라인 쇼핑몰(이하 온라인 전통시장관)을 통해서 속초 중앙시장의 닭강정, 포항 죽도시장의 과메기, 장흥토요시장의 한우, 논산 강경젓갈시장의 젓갈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지역 대표 상품을 현장 방문 없이 집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 (온라인 전통시장) 우체국전통시장,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시장, 사람풍경, e경남몰, 지마켓, 옥션, 온누리굿데이
 
온라인 전통시장관에서는 전통시장 우수 제품을 크리스마스 마켓 기간에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쇼핑몰별로 구매 고객에게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온누리전통시장(이지웰 운영), 온누리굿데이, 사람풍경 등 3개 쇼핑몰에서는 무료 배송도 진행한다.
 
< 청년 상인 기획전 >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에서는 원주 중앙시장의 다쿠아즈(자매제과), 수원 영동시장의 딸기초콜릿(간식여왕) 등 청년들의 열정과 신선한 아이디어로 가득찬 청년상인 제품 180여개가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과 함께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 경품 추첨 >
 
행사기간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631명에게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을 드리고 온라인 구매 인증샷을 전통시장 이벤트 누리집 시장愛(www.sijangae.or.kr)에 게시하시는 고객 중 60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Merry K-MAS!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뜻한 선물! 2020 크리스마스 마켓을 통해 국민 모두가 산타가 되어 위로와 희망의 온기를 함께 나누는 대한민국만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만들고자 한다”며,
 
“국민들께서 가족과 주변분들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산타마스크가 전하는 따듯한 온기가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육성과 장수환 사무관(☎ 042-481-451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