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여름철 산림사업장 안전 대책 마련

2021.07.16 산림청
□ 올해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7월말부터 무더위가 시작하여 8월에 극심한 폭염이 예상되며, 폭염 일수도 지난해 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벌, 진드기 등 독충의 개체수가 증가하고 폭염에 노출되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6일까지 안전 분야 전문기관인 산업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과 합동으로 여름철 산림사업장 점검 및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점검 및 교육에서 산업안전보건공단은 산림사업장 안전사항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사고 발생원인, 빈도, 안전수칙과 안전사고 유형별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며,

□ 임업기계훈련원은 산림사업의 올바른 작업 방법, 장비사용법, 안전장비 착용방법과 사업장 위험지역(벌집, 급경사지 등) 사전조사 방법 등 실무적인 부분을 교육한다.
□ 동부지방산림청에서는 여름철 안전사고가 예방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책임자 지정과 사업 참여근로자의 건강상태를 매일 확인할 것을 당부하고, 폭염 발생 시 작업지양, 작업시간 탄력적 운영 등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어 운영한다.

□ 최재성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철저한 안전 의식만이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이라고 강조하고, 작업 시 의무적 휴식 등 여름철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