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학습혁신과 에듀테크산업의 미래를 본다’

‘학습혁신과 에듀테크산업의 미래를 본다’

2021.09.13 산업통상자원부
학습혁신과 에듀테크산업의 미래를 본다
-2021 에듀테크 코리아9/14일 온라인 개막 -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을 가상전시관에서 실제처럼 체험하는 박람회(페어),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혁신의 방향을 제시하는 공개 강연(포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914()부터 916()까지 에듀테크를 통한 학습혁신과 동 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2021 에듀테크 코리아를 온라인으로 공동개최한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비대면 산업으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에듀테크(edtech) 산업의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며, 우수제품 전시·홍보 및 해외수출 지원 등을 위한 다양한 박람회와 행사로 구성된다.
- 박람회의 경우 140개 기업이 참가하는 가상전시관, 20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를 비롯하여 화상 수출상담회 투자설명회,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되며,
- 공개 강연교육 분야의 민··학 전문가가 모여 에듀테크 글로벌 동향을 분석하여 선도 사례를 공유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식 누리집* 통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며 누구나 무료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 온라인 행사 개최 누리집 : 2021 에듀테크 코리아(www.edtechkorea.or.kr)
 
2021 에듀테크 코리아 박람회(페어) www.edtechkorea.or.kr
에듀테크 코리아 박람회(페어)에듀테크 학습 혁신과 메타버스의 시작을 주제로 개최되며, 3D 형태의 가상전시관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전시관을 둘러보듯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 가상전시관 조감도 >
정책홍보관
에듀테크 기업관
세미나홀
ㅇ 가상전시관 내 산업통상자원부 정책홍보관에서는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등을 활용한 에듀테크 기술개발 우수사례에 대한 소개와 체험이 진행되며,
- 교육부 정책홍보관에서는 에듀테크 수업사례 발표 영상, 디지털교과서 실감형 콘텐츠(가상현실, 증강현실, 360도 동영상) 등을 볼 수 있다.
에듀테크 기업관에는 140개 기업이 참가하여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인공지능·빅데이터 등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화상 상담을 진행한다.
- 특히, 올해 새롭게 구성된 메타버스 서비스관에서는 메타버스 교육 저작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이를 교육과 산업에 적용한 영상사례 등을 볼 수 있다.
ㅇ 또한, 에듀테크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원격교육 지원을 위한 국내외 200개사의 에듀테크 제품 및 서비스 정보가 제공되며,
* 올에듀(www.alledu.shop) : 제품등록, 검색, 상담, 테스트 및 구매(링크) 등이 가능한 원스톱 마켓으로 행사 종료 후에도 지속 이용 가능
 
< 에듀테크 마켓플레이스 사례 >
증강현실기반 종이책 독서
AI스피킹 영어 트레이너
영유아 수학 교구
- 세미나홀에서는 국내외 주요 에듀테크 기업과 우수 교사를 초청하여 온라인 세미나가 개최된다. 이밖에도 K-Edtech산업 컨퍼런스, 화상 수출상담회, K-Edtech 투자설명회 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신남방 진출을 위한 한··일 에듀테크 트렌드 및 우수 진출사례 발표
해외바이어 화상 연결, 국내기업과 온라인을 통한 1:1 수출 상담 주선
에듀테크 투자기업(VC)의 투자 동향·방법 발표 및 투자유치 희망기업 설명회 실시
에듀테크 기업 지원 및 활용 확산을 위해 행사 기간 이후에도 마켓 플레이스 등 공식 누리집은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은 온라인 환영사를 통해 에듀테크 산업은 시·공간에 제약 없이 맞춤형·실감형 학습이 가능한 대표적 비대면 산업으로, 정부는 에듀테크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창업, 기술개발, 콘텐츠 제작·보급, 해외진출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밝혔다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