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2021 기계의 날」 기념 학술포럼 개최

?2021 기계의 날? 기념 학술포럼 개최

2021.09.14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2021 기계의 날기념 학술포럼 개최
 
-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정에서 국내 기계산업의 발전방안 모색 -
- 업계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및 탄소중립 논의에 적극 참여 -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등 6개 기관*은 공동으로 2021 기계의 날 기념학술 포럼9.14(),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하였다.
 
* (주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기계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후원) 산업통상자원부
 
이번 포럼은 환경·사회·지배구조(이하 ESG), 탄소중립 급변하는 경영여건에서 글로벌 공급망 재편이 예상됨에 따라, 국내 기계산업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속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2021 기계의날학술포럼 개요 >
 
 
 
 
일시/장소 : `21.9.14(), 10:0011:25 / 서울 양재 엘타워 오르체홀(5F)
 
참석자 :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1차관, 기계산업 관련 산··연 관계자 등 99(오프라인 참석자 40, 온라인 참석자 49)
 
주요내용 : ··연 협력 유공자 포상, 기계산업 발전방안 강연 등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포럼에 앞서 산··연 각계에서 기계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0*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업계를 격려하였다.
 
* 대모엔지니어링 이태경 이사, 현대자동차 박동철 연구위원, 충남대 노명규 교수, 한국기계연구원 강우석 책임연구원, 애니모션택 김영섭 연구실장, 중앙대 장경호 교수, 서울시립대 이광훈 교수, 생산기술연구원 김동현 수석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승재 선임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변윤섭 책임연구원
포럼의 본 행사에서는 업계의 주요 관심사인 ESG탄소중립에 대한 강연과 발표가 진행되었다.
 
먼저, 대한상공회의소 우태희 부회장이 기계 중소기업의 ESG; , 무엇부터,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중소기업의 현황 분석 및 ESG 확대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황병소 기계로봇항공과장K-ESG 가이드라인 마련 및 산업부 탄소중립 3+5 추진전략 등의 정부 정책 발표하였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이자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회장인 손동연 회장자사의 ESG 정보공개 및 기후변화 대응 사례를 소개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제1차관은 우리 기계산업이 코로나 상황에서도 예년 수준의 수출 500억달러 달성이 전망되고 있어 국내 업계가 재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강조하고,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탄소중립·디지털 전환 이슈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든 기계 산업인들이 함께 논의하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ㅇ 그리고, 정부도 첨단 기계장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로드맵을 조만간 수립할 예정이며, 기계산업의 친환경화, 디지털화를 위해 연구개발 및 인프라 구축 사업 다각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