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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코로나19 극복 ‘달리는 국민신문고’ 광주 광산구, 영광, 담양 전통시장 찾아

2021.10.12 국민권익위원회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10. 12. (화)
담당부서 국민고충긴급대응반
과장 김석준 ☏ 044-200-7474
담당자 주명진 ☏ 044-200-7476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코로나19 극복 ‘달리는 국민신문고’

광주 광산구, 영광, 담양 전통시장 찾아

- 13일~15일 전통시장에서 고충민원 상담 및 '디지털 신문고'

진행...한국농어촌공사와 협업을 통한 민원응대 강화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코로나19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주민의 고충을 듣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13일부터 광주 광산구 월곡시장, 영광 중심상가, 담양 창평시장을 직접 찾아가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일정>

운영지역

(광주 광산구) 월곡시장

(영광군) 중심상가

(담양군) 창평시장

일 시

10. 13.() 10:0015:00

10. 14.() 10:0015:00

10. 15.() 10:0015:00

장 소

월곡시장 주차장

(월곡동 687-3)

터미널시장 주차장

(영광읍 남천리 326)

창평시장 주차장

(창평면 창평리 106-1)

내 용

-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및 지역주민 대상 고충상담

- (담양) 디지털 취약계층 대상 온라인 민원 신청방법 등 교육 추가 진행

 

특히 달리는 국민신문고가 방문하는 지역이 주로 농어촌 지역임에 따라, 한국농어촌공사와 협업하여 민원 상담 전문성을 높이는 등 현장 민원 응대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온라인비대면 추세가 강화됨에 따라 소외되기 쉬운 디지털 취약계층에게 비대면 민원 신청 방법, 온라인 기기 사용법을 교육하는 디지털 신문고서비스를 15일 담양 창평시장에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협업해 진행한다.

 

국민권익위의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대형 상담버스를 활용해 전국 전통시장, 소상공인, 취약계층 지역을 직접 방문, 고충을 상담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제기된 민원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해소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련기관과 협업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권익위 안준호 고충처리국장은 국민이 고충을 겪고 있는 곳에 항상 국민권익위가 함께 하여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노력할 계획이다.”라면서,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방문 지역에서국민의 고충을 듣고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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