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환경부-산업계, 지속가능한 산업전환을 위해 손 잡는다

2021.10.28 환경부

▷ 환경부와 한국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10월 29일 제3회 지속가능기업 혁신포럼 개최

▷ 탄소중립 실현 등 산업전환을 촉진할 민관협력 과제 논의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한국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회장 이경호)와 10월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제3회 지속가능기업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지속가능기업 혁신 포럼'은 정부-기업 대표들이 함께 지속가능발전의 창의적 해법을 마련하고 국가 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2019년부터 운영해 왔다.


이번 포럼은 한정애 환경부 장관의 영상 개회사로 시작하며, 이경호 한국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회장, 김상희 국회부의장 등을 비롯해 국내외 기업 대표이사, 주한외국공관 대사 등이 참여한다.


허명수 한국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명예회장은 '기업경영의 뉴노멀'을 주제로 특별연설할 예정이다.


홍정기 환경부 차관은 '탄소중립 산업전환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환경책임투자지원'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이어서 '탈탄소화 시대를 선도한 기업혁신 및 기술'을 주제로 사라 챈들러 애플 환경·공급망 혁신총괄,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등이 각 기업의 혁신전략을 공유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경영과 자본시장 역할'을 주제로 신학철 엘지화학 부회장, 이현준 쌍용씨앤이 대표, 이형희 에스케이 수펙스(SK SUPEX) 추구협의회 에스브이(SV)위원장 등이 참여하는 특별대담이 펼쳐진다.


이번 포럼에 참여한 국내외 기업 대표들과 정부 관계자는 탄소중립이라는 세계적 흐름에 대응하고 친환경 경영 및 투자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정부, 산업계, 금융계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자는 데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한정애 장관은 "2050 탄소중립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혁신을 통해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환경부도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환경성 평가 지침서(가이드라인) 마련 등으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 노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1. 포럼 개요.

        2. 주요 참석자 명단.  끝.

"이 자료는 환경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