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임업경영체 미리 등록하세요

2021.10.29 산림청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권장현)은 앞으로 도입될 임업공익직불제의 바탕이 되는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를 미리 등록해야 한다고 밝혔다.

□ ‘임야대상 농업경영체’ 등록대상은 임야를 생산수단으로 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으로 임산물 생산·채취업 및 임업용 종자·묘목재배업을 일정 기준에 따라 경영하는 사람이다.

□ 권장현 서부지방산림청장은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임업공익직불제 도입에 앞서 임업인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임업경영체 등록을 활성화 시켜 임업인들에게 더많은 혜택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농업인(임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농업경영체 등록은 농업·농촌에 관련된 융자·보조금을 지원받으려는 농업경영체가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는 제도다. 2019년부터 ‘농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개정·시행돼 임업인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서부지방산림청은 현재까지 6,699건 등록을 마쳤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지방산림청(국유림관리소)에서 가능하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문서24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