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탄소중립을 위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지원

2021.11.25 산림청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11월 26일 11시 동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트리플래닛(대표 김형수)과 함께 산림탄소상쇄 공동산림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공동산림사업 개요
- 사 업 종 : 산림탄소상쇄사업(거래형 식생복구)
- 협약기간 : 2021.11.26. ∼ 2026.11.25.(5년, 30년까지 연장가능)
- 대 상 지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산1-1(0.27ha)

□ 대상지는 선자령 부근 대관령 국가숲길에 인접해있으며, 동부지방산림청은 토지를 제공하고 트리플래닛은 나무를 심고 가꾸는 등 산림탄소상쇄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약 3tCO₂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게 되며, 민간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여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최재성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기후변화가 우리의 일상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금, 탄소중립은 필수적으로 달성해야할 목표이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책임 의식을 갖고 국가의 정책에 동참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