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국민권익위, 베트남과 부패 척결 위한 협력 강화하기로

2021.12.01 국민권익위원회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12. 1. (수)
담당부서 국제교류담당관실
과장 원영재 ☏ 044-200-7151
담당자 한은실 ☏ 044-200-7157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 베트남과 부패 척결 위한 협력 강화하기로

- 1일 반부패 협력회의 개최, 양국 반부패 정책성과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
 

한국과 베트남은 양국의 반부패 정책을 공유하고, 청렴 수준 향상을 위해 협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1일 오후 베트남 중앙내무위원회(위원장 판 딘 짝, 이하 중앙내무위)와 반부패 협력 회의를 영상으로 개최해 양국의 반부패 정책 노력 및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베트남 중앙내무위는 베트남의 부패방지 정책을 총괄하는 기관으로, 국민권익위와 반부패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지난해 10월 이를 연장해 상호 간의 부패방지 정책성과 및 발전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국민권익위 안성욱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이 주재한다. 회의에서는 공공재정환수법 시행,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등 지속적인 반부패 제도적 기반 마련과 G20 정상회의 등 국제사회에서 우수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는 부패공익신고시스템 청렴포털*등 한국의 반부패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양 기관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 청렴포털(www.clean.go.kr):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부패행위, 공익침해행위 등을 신고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부패공익신고시스템

 

한편, 베트남에서는 보 반 중(Vo Van Dung) 중앙내무위 부위원장 등 중앙내무위와 감찰원 관계자 20여 명이 영상으로 참석해 2020 베트남 반부패 전략 및 UN 반부패협약 이행 결과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 안성욱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이번 협력회의를 통해 양국의 반부패 정책 노력 및 성과를 공유하고 반부패 정책과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