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정영애 장관, 청소년성문화센터 현장 점검

2022.01.13 여성가족부


정영애 장관,

청소년성문화센터 현장 점검

- 13일(목), 서울시 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 방역 현장 점검 및 의견 청취 -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1월 13일(목) 오후 서울시립 창동청소년성문화센터(서울시 도봉구 소재)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센터 종사자들과 아동·청소년 성교육 서비스 지원 현황을 논의한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제47조에 따라 설치·운영되는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각종 교구를 활용한 체험형·토론형 성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57개소 청소년성문화센터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발달 단계에 맞는 성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동형 버스를 교육 공간으로 꾸며 학교 등 청소년에게 직접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 2020년 전국 103만 1천여 명의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 프로그램 참여



여성가족부는 2021년 매체 이해력(미디어 리터러시) 향상 등 최근 아동·청소년계 현안을 고려해 초·중·고교생 대상 성인권 교육 교재를 전면 개편하였으며, 2022년에는 전국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 서비스 질 제고 및 표준화를 위한 교육안 개선을 추진하며, 청소년성문화센터의 법적 근거를 강화해 지역사회 내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의 시급성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제공하는 초·중·고 대상 온라인 교육 공간(플랫폼)을 구축 중이다.



한편,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정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출입자 명부 작성 및 이용자·종사자 대상 증상 유무 확인, 주기적 소독,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등 안전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의실은 거리두기를 고려해 좌석 배치를 조정하여 체험관 밀집도를 완화하고, 유선 및 온라인 상담을 병행하는 등 방역 상황에 맞게 교육 방식을 다양화하고 있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청소년의 성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 정립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청소년성문화센터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여성가족부는 앞으로도 방역 지침 준수를 바탕으로 안전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며, 교육 지침 개선 등 청소년성문화센터가 보다 알찬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여성가족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