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img-news

콘텐츠 영역

중앙사회서비스원 출범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3.11)

2022.03.11 보건복지부

중앙사회서비스원 출범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3.11)

-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회서비스 중추 기관으로 출범 예정 -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3월 11일(금) 오후 2시 중앙사회서비스원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총회에는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위원 10명(발기인)이 참석하여 법인 설립에 필요한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

     * 보건복지부 제1차관, 사회서비스 학계 및 현장 전문가, 유관 공공기관 경영진, 사회서비스 종사자 대표 등 10명으로 구성

 ○ 중앙사회서비스원은「사회서비스 지원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이 설립·운영하며 2022년 3월 25일 개원한다.

     * 제32조(중앙사회서비스원의 역할) 사회서비스 품질향상 및 시·도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

□ 이날 총회는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위원장인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이 의장을 맡아,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취지문」을 채택하고, 정관 및 주요 규정, 2022년도 사업계획 등을 승인하였다.

 ○ 이날 총회 결과를 바탕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의 법인 설립허가를 얻어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출범한다.

□ 양성일 제1차관은 “그동안 설립위원회에서 그간 중앙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운영 방향에 대해 많은 논의를 해왔고,「사회서비스 제도개선 민관협의체*」를 통해 사회서비스 분야 민관 협력 및 상생 방안을 모색해왔다.”라며

    *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 학계 및 현장 전문가, 유관 단체 등이 참여하여, 사회서비스 발전 방향, 종사자 처우개선, 사회복지법인·시설 지원방안 논의(’22.9∼)

 ○ “그간의 논의를 바탕으로 사회서비스의 공적 책임성과 더불어 민간 부문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서비스가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는데 중앙사회서비스원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붙임> 1. 중앙사회서비스원 창립총회 개최 계획
           2.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취지문

“이 자료는 보건복지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