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알림이 「2022 새만금 탐험대」 모집
- 4월 17일까지,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재능 있는 청년층 대상 -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이 새만금 사업 현장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제7기 정책기자단 「2022 새만금 탐험대」를 모집한다.
ㅇ 대상은 새만금 사업에 관심이 있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청년층(만 18세~34세)으로, 3월 28일~4월 17일 새만금개발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smgcstory)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ㅇ 모집 분야는 글쓰기와 영상 부문으로 나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활동이 가능하다.
□ 선출된 기자단은 새만금의 주요 정책과 핵심 사업을 비롯해 새만금의 역사, 문화, 관광 분야의 다양한 이슈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ㅇ 특히 올해는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있는 사업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면서 보고, 듣고, 느낀 내용 등을 현장감 있는 글과 영상으로 담은 콘텐츠의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 새만금 탐험대는 새만금을 알리는 민간 홍보대사로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7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제작한 콘텐츠는 새만금 누리소통망(SNS) 채널들을 통해 확산된다.
ㅇ 탐험대원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고, 성과에 따라 우수기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그린뉴딜과 신산업의 중심지로 개발되고 있는 새만금을 젊은 시각에서 참신한 콘텐츠로 만들어 MZ세대를 비롯한 전 국민과 열정적으로 소통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새만금개발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