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img-news

콘텐츠 영역

미국흰불나방 방제 추진

2022.09.08 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은 최근 강원도 동해안을 중심으로 미국흰불나방의 피해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9월 중 도로변, 가로수, 조경수 등 생활권역을 중심으로 지자체와 공동방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흰불나방은 9~10월경 애벌레 상태로 생활권 주변의 조경수, 과수 등에 발생하여 잎을 갉아 먹으며 나무에 큰 피해를 끼치고, 주민들에게 혐오감을 주는 해충으로 분류된다. 이번에 미국흰불나방이 대량 발생한 원인은 35도 안팎까지 오르는 더운 날씨 속에 비가 많이 내리면서 병해충이 살기 좋은 고온다습한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에 유충이 급격하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동부지방산림청은 9월 2일 동해시 전천변 일대 14ha를 대상으로 방제를 완료하였으며, 강릉 견소동 외 13개소, 정선군 북평면 외 6개소, 양양군 현북면 외 15개소, 고성군 간성읍 외 18개소 등 약 15.5ha에 달하는 면적에 대해 오는 20일까지 지자체와 협업 공동방제를 마칠 예정이다.

동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자체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방제 활동을 통하여 산림피해 최소화와 국민의 편의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