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패럴림픽 입장권 샀더니, 태양 콘서트 티켓이~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입장권, 직접 구매기

2017.08.29 정책기자 조수연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무더운 더위가 물러나고,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힘차게 달리고 있다. 지난 2011년, “평창”이 호명되던 순간은 지난날의 추억이 됐고, 어느덧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이 164일 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사람들이 평창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평창동계패럴림픽까지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다.

평창동계올림픽이 내년 2월 9일부터 시작된다면, 평창동계패럴림픽은 그로부터 한 달 뒤인 3월 9일부터 시작된다. 어떤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나려면 처음과 끝이 잘 마무리돼야 한다. 따라서 끝을 담당하는 평창동계패럴림픽에 대한 관심도 중요하다 할 것이다. 

평창테스트.
평창 테스트이벤트 때 진행됐던 휠체어컬링 경기.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해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이다. 동계패럴림픽대회는 1976년 스웨덴 오른스퀼드빅을 시작으로,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는 12회째다.

신체장애인들의 짜릿한 한판 승부가 펼쳐지는 동계패럴림픽, 그 경기와 개회식, 폐회식을 볼 수 있는 패럴림픽 티켓이 지난 21일 오픈됐다.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입장권은 동계패럴림픽대회 사이트(https://tickets.pyeongchang2018.com/paralympic)에서 구매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할 수 있으므로,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필자도 동계패럴림픽 경기 중, 휠체어컬링 입장권을 직접 구매해봤다.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
 

1인당 신청 가능한 입장권의 총 수량은 50매이며 조직위원회가 지정한 인기경기는 1인당 최대 5매까지, 그외 경기는 최대 10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비자(Visa)카드 결제와 계좌이체 둘 중 하나를 선택해 결제를 완료하면 된다. 

경기장 안내와 좌석 안내 페이지.
경기장 안내와 좌석 안내 페이지.
 

결제를 완료했다면, 입장권 종류와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필자처럼 일반 종이 입장권을 선택했다면, 주소지 배송서비스를 클릭해 본인의 우편함에서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홈프린팅 입장권과 모바일 입장권은 시간이 좀 지난 뒤인 오는 11월 6일부터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휠체어 컬링 예선전의 가격은 16,000원이다.
휠체어컬링 예선전 입장권은 16,000원이다.
 

필자는 지난 23일에 입장권을 구매했는데, 때마침 평창동계패럴림픽 입장권 판매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이 이벤트는 평창동계패럴림픽 입장권을 구매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개인 SNS 계정에 구매 인증샷과 함께 해당 링크를 댓글로 남기면 돼 매우 간단했다.

필자도 위 이벤트에 참여했는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홍보대사인 태양의 콘서트 티켓에 당첨됐다.

티켓 구입 후 이벤트에 참여했더니, 빅뱅 태양 콘서트에 당첨됐다.
티켓 구입 후 이벤트에 참여했더니, 태양 콘서트에 당첨됐다.
 

우리 땅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동계패럴림픽.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가 오픈된지 일주일이나 지났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지 못한 것 같다. 패럴림픽은 올림픽보다 박진감이 없고 재미있지 않다는 편견이 있을 수도 있다. 

필자가 지난 4월, 평창 테스트이벤트 패럴림픽 경기 중 대한민국과 스웨덴이 맞붙은 장애인 아이스하키 경기를 보고 왔는데, 2시간이 후딱 지나갈 정도로 매우 박진감과 스릴이 넘쳤다.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일반 아이스하키 경기만큼 재밌었다. 패럴림픽이 주는 감동과 매력, 박진감이 매우 뛰어났다. 

지난 4월 평창테스트이벤트 장애인 아이스하키 경기 장면
지난 4월 평창 테스트이벤트 장애인 아이스하키 경기 장면.
 

평창동계올림픽의 끝 매듭을 잘 지으려면 평창동계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응원, 사랑이 필요하다.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 입장권을 직접 구매해보며 패럴림픽을 응원해보자!



조수연
정책기자단|조수연gd8525gd@naver.com
V3 LotteGiants! 올해 과연 부산에서 가을야구를 볼 수 있을까요?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