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신토불이 먹을거리, 코리아세일페스타서 만나요~

2021.11.08 정책기자단 김명진
인쇄 목록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부터 대형마트, 전통시장, 홈쇼핑, 온라인쇼핑 등 소비를 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진행 중이다. 역대 최대 규모, 최다 업체 참여라는 경이로운 축제에 참여하지 않는다면 몹시 섭섭할 터! 

어차피 사야 하는 물건이라면 이런 기회를 통해 알뜰하게 소비하는 것이 기회고, 기회는 잡아야 하는 법이다. 결혼 11년차에 들어서니 대형가전들도 바꿀 때가 된 것 같고, 핑계 김에 겨울옷도 몇 벌 장만하면 좋을 것 같고… 사고 싶은 것들은 차고 넘치지만 결국 내 눈에 들어오는 건 올겨울을 건강하게 날 수 있게 도와줄 건강한 먹을거리다. 

11월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올해는 역대 최대규모다.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고 있다.


나는 아마 전국 팔도 대부분의 특산물을 현지에서 맛 본 사람 가운데 하나일 것이다. 십여 년 전에 대한민국 대표 농촌 프로그램에서 지역 전통시장 구석구석을 누비는 코너의 담당 작가로 일했고 이후에도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노포부터 줄 서서 먹는 맛집들까지 두루 취재했으니 팔도 맛지도가 머릿속에 저장되어 있다. 

그런데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 비염을 달고 사는 아들에, 만성피로에 시달리며 어깨가 천근만근인 남편을 보고 있자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바로 전라남도 나주의 뜨끈한 곰탕이다. 맑고 깔끔한 국물에 야들야들한 수육이 얹어져 한 그릇 비우고 나면 남은 한 해를 무사히 보낼 수 있을 것 같은 에너지가 솟는 그런 음식, 그래서 가족들과 함께 하고픈 한 그릇 말이다.  

그런데 이게 웬 일?! 너무나도 그리운 나주곰탕이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등장한 것이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한 뒤 ‘전국별미’를 클릭하면 되는데 여기에 들어가면 전국의 지역 특산물이 죄다 모여 있다. 제주의 감귤, 포항 구룡포의 과메기, 영천의 샤인머스켓, 법성포 굴비, 하동 재첩국 등 우리 땅이 키워낸 건강한 식재료는 물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이며 밀키트까지 있으니 먼 길 떠나지 않고도 간편하게 팔도의 산해진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거기에 국내 최대 쇼핑 축제라는 말에 걸맞게 가격적인 혜택도 어마어마하다. 최대 48%까지 할인은 물론 1만5000원 이상 이상 구매할 경우, 5000원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 어플 ‘전국별미’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맛집 상품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국별미’를 통해 지역 특산물과 맛집 상품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출처=코리아세일페스타 누리집)


나는 일단 전국별미 코너에서 우리 가족의 겨울철을 뜨끈하게 데워줄 나주곰탕과 가족 모두 좋아하는 유부전골, 남편이 꼭 주문해 달라고 부탁한 한우 소곱창 구이 밀키트를 구입했다. 단계적 일상회복 단계라고 하지만 음식 하나 먹자고 전남 나주로, 부산으로, 경남 김해로 떠나긴 힘든 일인데, 이렇게 좋은 기회로 알뜰하게 먹을 수 있으니 나에겐 그야말로 ‘득템의 찬스’인 것이다. 

구입 3일차, 가장 먼저 도착한 건 기다리고 기다린 나주곰탕이었다. 아들을 위해 첫 봉을 뜯으니 역시는 역시나! 실한 고기들이 나를 만족시킨다. 오랜만에 맛보는 나주곰탕은 여전히 깔끔하고 든든하게 내 속을 채워준다. 아들도 밥 한 그릇 뚝딱하니 이보다 더 기쁠 수가!

지자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를 위해 5개 플랫폼에서 열리는 ‘팔도보부상’.(출처=코리아세일페스타 누리집)
지자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를 위해 5개 플랫폼에서 열리는 ‘팔도보부상’.(출처=코리아세일페스타 누리집)


우리 먹을거리를 알뜰 쇼핑하고 싶다면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www.koreasalefesta.kr) 기간에 열리는 ‘팔도보부상’이라는 행사도 눈여겨볼 만하다. 제주도를 비롯해 포항, 울릉도, 해남, 진도 등 다양한 지자체의 상품이 홈쇼핑, 온라인마켓 등 5개 플랫폼을 통해 판매된다. 

우선 공영홈쇼핑은 제주 감귤과 황금향 등 60여개 상품을, 롯데온은 지역 중소상공인과 뷰티, 가전제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인터파크는 특산물 쇼핑몰과 연계해 쌀, 김치 등 다양한 식품을 선보인다. 또, 현대홈쇼핑은 울릉도 오징어, 완도 전복, 구룡포 과메기 등을 할인쿠폰과 함께 제공하며 GS SHOP에서는 제철 지역특산물 총 1000여개 상품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올겨울 우리 가족을 든든하게 지켜 줄 건강한 나주곰탕 한 그릇
올겨울 우리 가족을 든든하게 지켜 줄 건강한 나주곰탕 한 그릇.


소비자들은 알뜰한 쇼핑 기회를, 중소상공인에겐 새로운 판로 확대를 제공할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대한민국 전역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2주간의 축제가 모두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덕분에 우리 가족은 올겨울, 신토불이 음식으로 든든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 우리 음식이 좋은 것이여~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김명진 uniquekmj@naver.com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