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여행가는 달, ‘내일로 패스’로 떠나는 알뜰 여행

2022.06.14 정책기자단 박기언
인쇄 목록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코로나19 추세가 완화되면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월 한 달을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고, 많은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여행가는 달 많은 혜택 중 특별히 청년이 정말 좋은 가격으로 교통 할인 혜택을 받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체험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내일로 패스’입니다. 

내일로패스 할인 혜택.(출처=여행가는 달 누리집)
내일로 패스 할인 혜택.(출처=여행가는 달 누리집)


현재 내일로 패스는 일반형(만 30세 이상)과 청소년(YOUTH)형(만 29세 이하)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만 29세 이하 유형인 청소년형은 6만 원(선택 3일권 기준)에 왕복 열차표를 이용할 수 있어 청년들에게 매우 유용한 이용권이었습니다.

여기에 여행가는 달, 추가로 내일로 패스 1만 원을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제가 거주하는 울산에서 서울까지 KTX 편도 가격이 5만3500원 정도 되니, 내일로 패스(선택 3일권 기준)를 1만 원 할인 받으면 단돈 5만 원에 서울-울산을 왕복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편도 가격으로 왕복을 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바로 내일로 패스를 구매해 서울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내일로패스 구매 화면.
내일로패스 구매 화면.


내일로 패스는 역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거나, 코레일톡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5만 원에 3일 동안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패스를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통 할인 혜택들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행가는 달 누리집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rem_detail.do?cotid=55d51611-060e-4a0b-b254-16f20368804e) 내일로 패스 추가 할인 판매 기간은 7월 15일까지고(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7월 22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X 탑승 사진.
KTX 탑승 사진.


여행가는 달 교통 할인 혜택을 받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서울 여행을 떠났습니다. 처음 예매표를 예약했을 때는 내일로 패스로 예약을 한 거라 이렇게 저렴하게 KTX를 탈 수 있는지 약간 걱정까지 되기도 했었는데요. 걱정과는 달리 무사히 울산에서 서울까지 도착했습니다.

서울식물원 스마트팜.
서울식물원 스마트팜.


서울식물원 식물들을 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식물원 식물들을 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좋은 여행 기회를 통해 평소 가고 싶었던 서울식물원에 다녀왔습니다. 최신식 스마트팜도 볼 수 있었고,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세계 12개 도시 식물과 식물 문화를 함께 보고 즐기면서 힐링했던 여행이었습니다.

혜택을 받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기 좋은 여행가는 달입니다. 코로나19로 고달팠던 마음과 몸을 추스르러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책기자단 박기언 사진
정책기자단|박기언risingbase
선한 영향력을 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