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귀와 눈썹을 노출해야 했었는데, 이 규격은 2018년 1월 이후에 삭제됐습니다. 하지만 얼굴 전체(이마~턱)는 완전히 노출되어야 하며,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것이어야 합니다. 또한, 흰색 배경에 입을 다물어야 하고 미소를 지으면 안 되는 규정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여권 사진 규격과 규정 기준이 많기 때문에, 여권 사진 촬영 전 외교부 여권 안내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https://www.passport.go.kr/home/kor/contents.do?menuPos=32)
카카오톡을 통해 여권 발급 진행 상황을 쉽게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 완료와 여권 재발급 진행 상황은 외교부 여권정보 알림톡을 통해 카카오톡 알림이 오니, 편하게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요. 여권 수령 시에는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한 후 방문해야 하며, 대리인 수령은 불가능합니다. 더불어, 만약 기존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데, 여권 재발급을 신청한 경우에는 기존 여권도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합니다.
저도 외교부 여권 정보 알림톡을 받고, 서대문구청에 방문해 지문 인식과 얼굴을 인식한 후 5분 이내로 간편하게 여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쉽게 발급받은 여권.
여권을 재발급받고 나니, 코로나19에서 벗어난 일상을 다시 찾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직접 갈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여권 재발급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