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도시의 보행 친화 정책 살펴보기!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보행자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보행 친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행복도시 도심 내 통행속도를 50km/h로 하향하였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도시교통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회전교차로를 적극 확대하여 2030년까지 총 87개소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더 안전한 비알티 정류장 횡단보도를 위해 차량 서행을 유도하는 지그재그 차선, 유색포장, 횡단보도 집중 조명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그 외에도 보행자가 안전하고 여유 있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횡단보도 잔여시간 표시기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6생활권부터는 보도와 자전거도로를 완전히 분리해 보행자가 자전거로부터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걷기 편한 보도를 조성하기 위해 내구성 강한 우수한 재료를 사용하여 보도포장 및 보도블록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정말 진짜 대박 리얼 완전” 걷기 좋은 행복도시
행복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보행자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보행 친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행복도시 도심 내 통행속도를 50km/h로 하향하였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도시교통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회전교차로를 적극 확대하여 2030년까지 총 87개소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더 안전한 비알티 정류장 횡단보도를 위해 차량 서행을 유도하는 지그재그 차선, 유색포장, 횡단보도 집중 조명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그 외에도 보행자가 안전하고 여유 있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횡단보도 잔여시간 표시기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6생활권부터는 보도와 자전거도로를 완전히 분리해 보행자가 자전거로부터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걷기 편한 보도를 조성하기 위해 내구성 강한 우수한 재료를 사용하여 보도포장 및 보도블록을 개선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