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기업별 이색면접 파헤치기

2017.08.14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기업별 이색면접 파헤치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 면접 어디까지 봐봤니 하단내용 참조

회사의 특색에 맞는 인재를 가려내기 위해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이색면접을 실시하는 곳이 늘고 있는데요. 맛과 향을 평가하는 관능 면접부터 편의점 도시락 제작 면접까지 기업별 이색 면접을 모아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카드뉴스로 확인해보세요!

이색 면접, 왜 보는 걸까?
지원자의 성향 및 가치관을 평가하고, 창의성과 순발력을 파악해서 기업 특색에 맞는 인재를 찾아내기 위해서입니다. 토익, 대외활동, 학벌 등 스펙보다는 공개 오디션이나 자기 PR과 같은 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SPC그룹 ‘관능 테스트’
식품에 대한 관심도·이해도를 평가하기 위해 유리잔에 담긴 설탕물의 농도 5단계 구분하기와 같은 미각·후각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팔도 ‘라면 시식 면접’
팔도는 자사 제품을 먹어보고 토론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가지 라면을 시식 후 맛에 대한 평가와 개선점을 토론하게 되는데요. 이는 자사 브랜드 제품 이해도를 파악하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평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븐일레븐 ‘도시락 면접’
세븐일레븐은 제품 기획과 상품화에 대한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창적인 콘셉트의 도시락을 기획하고 직접 메뉴를 조리해서 도시락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이는 제품 아이디어 평가와 상품화 가능성 등 마케팅 능력을 평가하려는 것입니다.

LUSH ‘막내 사원 면접’
러쉬의 경우 실무진이 직접 면접에 참여하는 이색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면접관이 바로 윗선배인 막내 사원이 진행을 하는 것인데요. 이는 실무자가 같이 일하게 될 직원의 능력을 평가하려는 것입니다.

더 많은 이색 면접 사례가 궁금하다면 워크넷 ‘모두의 취업’을 확인하세요. 면접 꿀팁부터 자소서 전략까지 다양한 구직자가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습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