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직접 레고를 설계하고, 출시까지 된다?

내가 직접 레고를 설계하고, 출시까지 된다?

내가 직접 레고를 설계하고, 출시까지 된다?

내가 직접 레고를 설계하고, 출시까지 된다?

레고 덕후라면 주목하세요!
내가 직접 레고를 설계하고, 출시까지 되는 꿈같던 일이 ‘크라우드소싱’으로 현실이 됩니다.
‘크라우드소싱’이란 크라우드(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대중의 참여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거나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은 혁신을, 참여한 대중은 그로 인해 창출되는 이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사례는 ‘위키피디아’입니다. 이 온라인 백과사전은 모든 이용자가 수정할 수 있지만, 놀랍게도 전문가가 만든 백과사전과 내용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레고’ 역시 사용자들이 직접 레고 설계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렇듯 평범한 사람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혁신으로 이끄는 것이 크라우드소싱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보통 사람들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만들고 싶나요?
레고 덕후라면 주목하세요!
내가 직접 레고를 설계하고, 출시까지 되는 꿈같던 일이 ‘크라우드소싱’으로 현실이 됩니다.
‘크라우드소싱’이란 크라우드(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대중의 참여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거나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 방법입니다. 이 과정에서 기업은 혁신을, 참여한 대중은 그로 인해 창출되는 이익을 얻을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사례는 ‘위키피디아’입니다. 이 온라인 백과사전은 모든 이용자가 수정할 수 있지만, 놀랍게도 전문가가 만든 백과사전과 내용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레고’ 역시 사용자들이 직접 레고 설계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렇듯 평범한 사람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혁신으로 이끄는 것이 크라우드소싱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보통 사람들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만들고 싶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