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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민원·궁금증을 한 번에!… ‘자동차365’

2018.03.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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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관련 민원·궁금증을 한 번에!… ‘자동차365’

  •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하단내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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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민원신청 여기저기 찾아헤매면 스튜핏!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자동차 365’ 서비스를 3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관련 정보가 여러 기관과 기업에 분산돼 있어 불편을 초래함에 따라 정부와 민간이 보유한 자동차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 제공한다는 취지입니다.

이 서비스는 신차나 중고차 구입, 운행, 정비, 매매, 폐차 등 자동차 생애 전 주기(Life Cycle)별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각 단계별로 필요한 민원도 온라인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차량 등록 시 취득세, 등록면허세 등 소요비용에 대한 사전확인 및 보험가입비용의 비교를 통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해지고 검사소 위치 및 예약, 주차장 검색, 사고 발생 시 조치 요령과 폐차·말소등록 절차, 폐차장 위치 및 폐차신청 등 검사, 주차, 폐차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합니다.

중고차 매매 시 정비·검사 등 자동차 이력조회와 판매자 조회, 매물차량 존재여부에 대한 확인으로 소비자 피해 예방 및 단종된 차량 등에 대한 중고부품구입도 지원합니다.

온라인을 통한 증명서 발급 및 민원처리도 가능해져 자동차등록원부 등 각종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신규·이전·변경등록, 압류 및 저당권 조회·납부·해제업무를 무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365’ 서비스는 인터넷 뿐 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다음달 1일부터 구글사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사의 앱스토어에서 ‘자동차365’를 검색 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어플명은 ‘자동차365(car365.go.kr)’입니다.

자동차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번에 ‘자동차365’에서 해결하고, 이제 그뤠잇한 자동차 주인이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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