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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민원처리 어디까지 왔을까?

2018.06.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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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민원처리 어디까지 왔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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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접수한 민원이 어떻게, 어디까지 처리되었나 궁금하셨죠? 앞으로는 민원의 접수부터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민원처리 문자알림 서비스’ 기준을 마련해 6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는데요. 문자는 민원처리 상황에 따라 기본적으로 접수, 처리 중, 완료 등 3단계로 전송됩니다.

담당공무원의 착오·누락 등에 따른 민원처리 지연을 예방하기 위해 민원처리 담당자와 소관 부서장에게 처리기한 도래 시점을 문자로 알릴 예정입니다.

민원 처리기한 7일 전, 3일 전, 당일에 문자로 알려주고 처리기한을 넘긴 경우에도 문자로 안내합니다.

이 서비스는 6월부터 지자체에 우선 적용하고, 중앙·공공기관은 안내기간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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