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역대 최대 거래액을 달성한 온라인쇼핑이 남긴 기록, 키워드를 통해 살펴볼까요?
올해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7034억으로 역대 최대치! 설 명절 대비 선물과 차례 음식 등 1월 만의 특수한 상황도 있었지만 배달음식, 안티폴루션 제품 증가, 모바일 간편결제 등 기술적·환경적 영향도 있었습니다.
#여행
1월 온라인 쇼핑을 통해 가장 많이 거래한 것은 ‘여행 및 교통서비스’에요. 작년 동월대비 2.4% 증가한 1조 4844억 원어치를 구매했습니다. 전체 상품 거래액의 13.9%를 차지했어요.
#음식
전년 동월 대비 증감액을 살펴보면 음식 관련 상품의 증가가 눈에 띕니다. 우선 상품 부문별 증감액이 가장 큰 것은 음·식료품인데요. 거래액이 전년 동월보다 무려 3,294억 원이 늘어났고, 2위는 음식 서비스로 2,787억 원이 늘었습니다.
#모바일쇼핑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63.7%에 달합니다. 올해 1월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8170억 원으로 작년 동월보다 27.7%나 늘었는데요. 모바일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음식서비스 2위는 e쿠폰, 3위는 가방입니다.
#패션·도서
반면 패션과 도서의 거래는 감소했습니다. 패션용품·액세서리 감소가 두드러지면서 패션 관련 거래액은 전보다 14.1% 줄어들었고, 도서 거래액은 전년 동월보다 1.7% 줄었습니다. 세부 상품으로 살펴보면 옷과 아동·유아용품 거래가 특히 큰 폭으로 줄었는데요. 전월보다 옷은 22.0%, 아동·유아용품은 20.9% 줄었습니다.
#전문매장
취급 상품 범위별 거래액으로 살펴보면 종합몰은 19.3% 전문몰은 15.3% 늘었습니다. 단순 수치로 보면 두 곳 다 거래액이 증가했지만 전월과 비교해보면 종합몰은 0.9% 감소한 반면 전문몰은 1.8% 늘었습니다.
역대 최대 거래액을 달성한 온라인쇼핑이 남긴 기록, 키워드를 통해 살펴볼까요?
올해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7034억으로 역대 최대치! 설 명절 대비 선물과 차례 음식 등 1월 만의 특수한 상황도 있었지만 배달음식, 안티폴루션 제품 증가, 모바일 간편결제 등 기술적·환경적 영향도 있었습니다.
#여행
1월 온라인 쇼핑을 통해 가장 많이 거래한 것은 ‘여행 및 교통서비스’에요. 작년 동월대비 2.4% 증가한 1조 4844억 원어치를 구매했습니다. 전체 상품 거래액의 13.9%를 차지했어요.
#음식
전년 동월 대비 증감액을 살펴보면 음식 관련 상품의 증가가 눈에 띕니다. 우선 상품 부문별 증감액이 가장 큰 것은 음·식료품인데요. 거래액이 전년 동월보다 무려 3,294억 원이 늘어났고, 2위는 음식 서비스로 2,787억 원이 늘었습니다.
#모바일쇼핑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63.7%에 달합니다. 올해 1월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8170억 원으로 작년 동월보다 27.7%나 늘었는데요. 모바일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음식서비스 2위는 e쿠폰, 3위는 가방입니다.
#패션·도서
반면 패션과 도서의 거래는 감소했습니다. 패션용품·액세서리 감소가 두드러지면서 패션 관련 거래액은 전보다 14.1% 줄어들었고, 도서 거래액은 전년 동월보다 1.7% 줄었습니다. 세부 상품으로 살펴보면 옷과 아동·유아용품 거래가 특히 큰 폭으로 줄었는데요. 전월보다 옷은 22.0%, 아동·유아용품은 20.9% 줄었습니다.
#전문매장
취급 상품 범위별 거래액으로 살펴보면 종합몰은 19.3% 전문몰은 15.3% 늘었습니다. 단순 수치로 보면 두 곳 다 거래액이 증가했지만 전월과 비교해보면 종합몰은 0.9% 감소한 반면 전문몰은 1.8% 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