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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로 보는 온라인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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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거래액을 달성한 온라인쇼핑이 남긴 기록, 키워드를 통해 살펴볼까요?

올해 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7034억으로 역대 최대치! 설 명절 대비 선물과 차례 음식 등 1월 만의 특수한 상황도 있었지만 배달음식, 안티폴루션 제품 증가, 모바일 간편결제 등 기술적·환경적 영향도 있었습니다.

#여행
1월 온라인 쇼핑을 통해 가장 많이 거래한 것은 ‘여행 및 교통서비스’에요. 작년 동월대비 2.4% 증가한 1조 4844억 원어치를 구매했습니다. 전체 상품 거래액의 13.9%를 차지했어요.

#음식
전년 동월 대비 증감액을 살펴보면 음식 관련 상품의 증가가 눈에 띕니다. 우선 상품 부문별 증감액이 가장 큰 것은 음·식료품인데요. 거래액이 전년 동월보다 무려 3,294억 원이 늘어났고, 2위는 음식 서비스로 2,787억 원이 늘었습니다.

#모바일쇼핑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63.7%에 달합니다. 올해 1월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8170억 원으로 작년 동월보다 27.7%나 늘었는데요. 모바일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음식서비스 2위는 e쿠폰, 3위는 가방입니다.

#패션·도서
반면 패션과 도서의 거래는 감소했습니다. 패션용품·액세서리 감소가 두드러지면서 패션 관련 거래액은 전보다 14.1% 줄어들었고, 도서 거래액은 전년 동월보다 1.7% 줄었습니다. 세부 상품으로 살펴보면 옷과 아동·유아용품 거래가 특히 큰 폭으로 줄었는데요. 전월보다 옷은 22.0%, 아동·유아용품은 20.9% 줄었습니다.

#전문매장
취급 상품 범위별 거래액으로 살펴보면 종합몰은 19.3% 전문몰은 15.3% 늘었습니다. 단순 수치로 보면 두 곳 다 거래액이 증가했지만 전월과 비교해보면 종합몰은 0.9% 감소한 반면 전문몰은 1.8% 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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