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누리호, 우주를 향해!

2021.10.27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인쇄 목록

누리호, 우주를 향해!

  • 발사 전부터 전 세계에서 큰 관심 하단내용 참조
  • 외신의 긍정적 평가 하단내용 참조
  • 한국이 향할 미래 하단내용 참조
  • 외신, 군사적 의의에도 주목 하단내용 참조

우리 힘으로 만든 로켓이 우주를 향해 떠났습니다.
자랑스러운 한국산 로켓 누리호, 외신은 어떻게 평가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카드뉴스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발사 전부터 전 세계에서 큰 관심
한국 우주 프로그램에 시동을 걸고 달탐사 등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려는 큰 발걸음 _영국 Reuters, (10.15.)

한국의 첫 국산 로켓 누리호의 발사가 성공하면 세계 7번째 1톤 이상 위성 발사능력 보유국 _일본 도쿄신문, (10.19.)

한국이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우주 발사체를 우주 궤도에 발사함으로써 첨단 우주비행 국가 반열에 오를 예정 _프랑스 AFP, (10.21.)

외신의 긍정적 평가
누리호 발사는 이제 한국이 독립성을 경쟁국들에 확고히 보여주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북한에 대한 메시지임과 동시에 동맹국인 일본, 중국, 러시아 심지어 미국에 보내는 메시지를 상징한다. _호주 ABC, (10.22.) 

누리호 궤도 안착에 성공했다면 한국은 오로지 자국의 기술력으로 대형 위성을 발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우주강국 클럽에 가입할 수 있었을 것이다. _프랑스 Les Echos, (10.22.)

한국이 향할 미래
한국은 통신, 감시위성 등을 궤도로 올리는 로켓을 개발한 우주 선진국 대열에 합류하고자 수십 년간 포부를 키워 왔다. _미국 New York Times, (10.21.) 

한국은 최근 군 미사일 역량과 민간 프로그램 모두에서 발전을 이뤄 보다 발전된 우주 프로그램을 보유한 중국과 일본을 따라잡고 있다. _미국 Bloomberg, (10.22.)

외신, 군사적 의의에도 주목
발사체 규모가 제한적이고 운반 능력은 강한 편이 아니지만 장거리 발사 능력이 있는 무기로 전환된다면 그 사거리는 상당할 것이다. _중국 환구시보, (10.22.)

한국은 자국의 우주 프로그램이 군사적 측면의 의미를 내포한다는 점을 숨기지 않고 있으며 중요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_호주 ABC, (10.2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