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경유 및 압축천연가스(CNG)를 사용하는 버스 중 624대를 수소버스로 전환합니다.
◆ 환경부, 지자체, 제작사가 함께 힘을 모아 수소시내버스 보급을 지원합니다
환경부 구매 지원금(1대당 1.5억 원) + 지자체 구매 지원금(1대당 1.5억 원 내외) + 제작사(현대차)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101대부터 구매할 경우 1대당 30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 할인 제공)
◆ 시내버스 전환에 따른 구매절감 효과 ‘수소버스 연도별 보급계획’
[2022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60
• 울산: 15
• 경남: 35
• 계: 110
- 업무협약 혜택(억 원): 3.3
[2023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50
• 울산: 20
• 경남: 72
• 계: 142
- 업무협약 혜택(억 원): 7.8
[2024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50
• 울산: 20
• 경남: 96
• 계: 166
- 업무협약 혜택(억 원): 10.8
[2025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50
• 울산: 29
• 경남: 127
• 계: 206
- 업무협약 혜택(억 원): 20.6
[총 합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210
• 울산: 84
• 경남: 330
• 계: 624
- 업무협약 혜택(억 원): 42.5
624대 기준 4년간 약 43억 원의 할인 혜택!
◆ 수소버스 충전소를 확대하고 수소 광역버스를 시범운영합니다
- 버스 차고지를 중심으로 연간 3곳 이상을 수소버스 충전소로 확충할 예정입니다.
- 수소 광역버스 1대를 광역버스 3개 노선에 투입하는 시범사업도 추진합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수소버스 보급 모범사례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수소경제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까지 부산·울산·경남 지역 내 경유 및 압축천연가스(CNG)를 사용하는 버스 중 624대를 수소버스로 전환합니다.
◆ 환경부, 지자체, 제작사가 함께 힘을 모아 수소시내버스 보급을 지원합니다
환경부 구매 지원금(1대당 1.5억 원) + 지자체 구매 지원금(1대당 1.5억 원 내외) + 제작사(현대차)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101대부터 구매할 경우 1대당 30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 할인 제공)
◆ 시내버스 전환에 따른 구매절감 효과 ‘수소버스 연도별 보급계획’
[2022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60
• 울산: 15
• 경남: 35
• 계: 110
- 업무협약 혜택(억 원): 3.3
[2023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50
• 울산: 20
• 경남: 72
• 계: 142
- 업무협약 혜택(억 원): 7.8
[2024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50
• 울산: 20
• 경남: 96
• 계: 166
- 업무협약 혜택(억 원): 10.8
[2025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50
• 울산: 29
• 경남: 127
• 계: 206
- 업무협약 혜택(억 원): 20.6
[총 합계]
- 공동구매 구입대수(연간)
• 부산: 210
• 울산: 84
• 경남: 330
• 계: 624
- 업무협약 혜택(억 원): 42.5
624대 기준 4년간 약 43억 원의 할인 혜택!
◆ 수소버스 충전소를 확대하고 수소 광역버스를 시범운영합니다
- 버스 차고지를 중심으로 연간 3곳 이상을 수소버스 충전소로 확충할 예정입니다.
- 수소 광역버스 1대를 광역버스 3개 노선에 투입하는 시범사업도 추진합니다.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수소버스 보급 모범사례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수소경제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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