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3 정부 업무보고

콘텐츠 영역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2022.11.30 인사혁신처
인쇄 목록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하단내용 참조
  •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하단내용 참조
  •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하단내용 참조
  •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하단내용 참조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 생각 정리 왜 필요해요?

① 일을 잘할 수 있어요.
흩어진 정보에 대한 질서를 잡고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② 말하기, 글쓰기도 잘할 수 있어요.
생각은 곧 행동이 되기 때문이에요!

③ 긍정적이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어요.
무기력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생각 등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 생각 정리에도 기술이 필요해!

① 머리 말고 손으로!
단순 메모는 NO!
기록한 여러 정보를 내가 필요한 내용으로 설계하는 정리가 필요해요.

② 단순 나열 말고 덩어리 짓는 연습하기!
해야 할 일을 생각의 전체상을 볼 수 있는 마인드맵, 만다라트 등을 활용한 정리가 필요해요.

③ 답을 찾기 말고 질문 던지기!
아이디어 기획에 도움 되는 생각 정리 기술로 어떤 주제에 대해 질문을 던질 수 있다면, 원하는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질문은 주어, 육하원칙, 동사 순으로 생각해 보면 좋아요!

여기서 중요 포인트!
좋은 답을 찾기 위해서는 하나의 답만 떠올리지 말고 여러 가지 답을 떠올리고 그중 가장 좋은 답 찾기!

공무원들이 효율적으로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학습공간!
인재개발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교육이 가능합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히단 배너 영역

‘5천만원 목돈 마련’ 청년ㅁㅁ계좌가 6월에 출시된다고?! 정책퀴즈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