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다채로운 미디어 실감 영상·전시가 가득한 국립춘천박물관

2024.02.23 한국관광공사
인쇄 목록
다채로운 미디어 실감 영상·전시가 가득한 국립춘천박물관
여행지를 100% 즐기는 꿀팁 3가지
매시 정각 시작되는 미디어 실감 영상
야외 정원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유물
다채로운 표정을 가진 나한이 있는 브랜드실

국립춘천박물관은 강원도 지역 문화의 원형과 특성을 찾고 알리기 위해 2002년 개관한 강원도 대표 박물관이에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실내 여행지이기도 하지만 최근 SNS에서 유명세를 타며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춘천의 핫플레이스입니다.

국립춘천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 입구 ⓒ 한국관광공사

국립춘천박물관은 크게 본관과 어린이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본관은 총 2개의 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상설전시실, 오백나한 브랜드실, 기획전시실 등이 있습니다.

국립춘천박물관 1층 안내도 ⓒ 한국관광공사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실감 영상은 1층 로비에 있는 길이 28m의 초대형 스크린에서 상영되는데요. 25분간 월송정, 망원정, 죽서루, 경포대, 낙산사, 청간정, 금강산, 창령사 터의 오백나한 등을 화려한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어요.

28m의 초대형 스크린 ⓒ 한국관광공사

상설전시실에서는 강원도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선사시대부터 근세시대까지 강원도 각 지역의 유적지에서 출토된 다양한 문화재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층 제1실에서 진행 중인 ‘강원의 선사’ 전시에서는 구석기, 신석기, 철기시대의 다양한 토기와 문화, 유물을 볼 수 있어요. 제2실 ‘강원의 고대’ 전시에서는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이 발전하면서 강원도로 진출한 역사와 문화는 물론 통일신라의 문화재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강원의 선사 청동기시대 토기 ⓒ 한국관광공사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이 발전하면서 강원도로 진출한 역사 ⓒ 한국관광공사

2층으로 올라가면 ‘강원의 중세’ 전시와 ‘강원의 근세’ 전시, ‘브랜드실’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강원도 유적지에서 발굴된 고려시대와 근세시대의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어 각 시대별 흐름과 특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금강산 인근에서 발견된 금동보살상인 고려시대 ‘관음보살’과 강릉시 한송사 터에서 발견된 석조보살상인 고려시대 ‘문수보살’ 등 많은 보살상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음보살과 문수보살 ⓒ 한국관광공사
근세시대의 문화재 ⓒ 한국관광공사

또 브랜드실에서는 2001년 영월 창령사 터에서 발굴된 오백나한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나한은 ‘아라한’의 준말로, 수행을 거쳐 생사를 초월하여 영원한 지혜를 얻은 자를 의미합니다. 이곳에서 이야기하는 나한, 수행에 든 나한, 미소를 띠고 있는 나한 등 다양한 표정을 가진 작품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백나한이 전시 ⓒ 한국관광공사
미소를 띠고 있는 나한 ⓒ 한국관광공사

야외에는 삼층석탑과 동원 이홍근 선생의 기증품인 ‘광배와 아미타불’이 전시된 ‘현묘의 정원’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조선시대 무덤의 석물이 전시된 ‘기억의 정원’, 청동기시대 대표 무덤 양식인 고인돌이 있는 ‘고인돌 정원’이 있습니다.

현묘의 정원 ⓒ 한국관광공사
광배와 아미타불 전시 ⓒ 한국관광공사
※ 국립춘천박물관

-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우석로 70
- 운영시간 : 화~일요일 09:00~18:00 (입장 마감 17:30)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당일 휴무
- 미디어아트 상영시간 : 화~일요일 매시 정각, 약 25분 상영
- 이용요금 : 무료
- 문의 : 033-250-1500
-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 위 정보는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