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개인투자용 국채 도입,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 중

2021.06.30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는 “개인투자용 국채 도입은 당초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6월 29일 매일경제 <금리 더주는 ‘개인투자용 국채’ 연내 발행 무산>에 대한 기획재정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ㅇ 저금리 시대에 안정적으로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 국민의 기대를 모았던 ‘개인투자용 국채’의 연내 출시가 무산됐다.

[기재부 입장]

□ 개인투자용 국채 도입은 당초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ㅇ 정부는 지난해 ‘국채시장 역량강화 대책’(2020.10월)을 통해개인투자용 국채 도입 계획을 발표하였고,

ㅇ 이에 따라, 관계기관 등과의 협의를 거쳐 지난 5월에는 개인투자용 국채의 발행 근거 마련 등을 위한 「국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마련하여 국회에 제출(2021.5.7.)하였습니다.

ㅇ 아울러, 개인투자용 국채에 대한 세제 혜택도 현재 진행 중인 조세특례 예비타당성 평가 결과를 반영해 7월 세법 개정안 반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 정부는 발행방식, 가산금리 등 인센티브, 원리금 지급방식 등 세부적인 운영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ㅇ 국회에 계류중인 「국채법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국고국 국채과(044-215-513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