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금융위 “한국회계학회 심포지엄 용역결과, 정부안 아냐”

2023.02.10 금융위원회
인쇄 목록

금융위원회는 “오늘 한국회계학회 심포지엄(‘회계개혁 평가 및 개선방안’) 에서 연구진이 발표한 용역결과는 정부안이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2월 10일 연합뉴스<“기업에 과도한 부담”…주기적 지정제 4년만에 수술대>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연합뉴스는 2.10일 「“기업에 과도한 부담”…주기적 지정제 4년만에 수술대」 제하 기사에서 “정부가 주기적 지정제 등 회계제도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을 회계학회에 발주”했다고 하면서,

ㅇ “연구용역 결과가 금융당국의 제도개선 초안”이라고 보도 

[금융위 입장]

□ 금일 심포지엄에서 발표한 한국회계학회의 연구용역은 금융위원회가 발주한 것이 아니라 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한국공인회계사회가 공동 발주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동 연구용역 결과는 회계제도 개선에 대한 학계의 제안일 뿐 금융위원회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닙니다. 

□ 금융위원회는 주기적 감사인 지정제도를 포함한 현 회계제도의 개선 필요성, 개선 여부, 개선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방안은 미정입니다. 

□ 정부안은 그간 TF에서 논의된 내용, 회계학회의 연구용역 결과, 금일 회계학회 공청회에서 제기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추후 결정될 것인 만큼 보도에 신중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 기업회계팀(02-2100-269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