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식품 수출 확대 위해 체계적 수출지원 시스템 구축

2023.09.25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생산기반 조성부터 판로 개척까지 체계적인 농식품 수출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9월 21일 서울경제 <K-푸드 인기 못따라가는 정부 지원>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K-푸드 인기가 점점 거세지는 반면 정부의 체계적 지원은 아직 미미하며 정부의 글로벌 브랜드 육성 정책은 한류 스타 등을 통한 단발성 마케팅에 치중되어 있고 자본이 부족한 중소 식품 업체들은 정부의 지원이 조금 더 커졌으면 하는 바람을 늘 피력한다.

[농식품부 설명]

○ 농식품부는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① 수출 농산물 생산기반 조성, ② 민간 수출 전문조직 육성, ③ 수출정보 제공, 수출 전용 자금 지원 등 수출 인프라 지원, ④ 물류 효율화·통관 지원, ⑤ 수출시장 개척·다변화 등 농식품 수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농식품 수출지원 예산 : (’23) 6,125억원 → (’24) 6,313 (188↑)

○ 특히, 올해 수출 확대 기조 하에서 농식품과 전후방(농기계, 비료, 스마트농업 등)의 수출산업화를 위해 ‘K-Food+ 수출 확대 추진본부’를 설치(1월)하고, 수시로 현장방문과 간담회(150여회)를 통해 업계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는 등 수출기업을 밀착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 농식품부는 대내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용 자원을 총동원하여 농식품 수출 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농식품수출진흥과(044-201-217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