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금융위 “공모펀드 운용규제 개편 방향성·내용 미확정”

2024.04.11 금융위원회
인쇄 목록

금융위원회는 “공모펀드 운용규제 개편은 방향성이나 내용이 확정된 사안이 아니다”면서 “실무회의는 우선 각계 의견을 실무 청취하는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4월 11일 머니투데이는 <15년된 규제에 발목잡힌 공모펀드 …‘10%룰’ 이번엔 풀리나>, 연합뉴스 <금융당국, 집중투자금지 등 공모펀드 운용규제 완화할 듯>에 대한 금융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머니투데이

ㅇ 금융당국이 15년 된 낡은 법에 묶인 공모펀드 규제를 개편한다.

ㅇ 현행 공모펀드 운용규제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기 위한 TF로 규제개편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 연합뉴스

ㅇ 금융당국이 15년간 제자리걸음을 해온 공모펀드 운용규제를 전면 개편한다.

ㅇ 집중투자를 금지하는 여러 규정들을 완화하고, 편입자산의 영역을 넓힐 수 있게 하는 방안 등이 거론된다. 판매채널 정비도 함께 이뤄질 전망이다. 

[금융위 설명]

□ 금융당국은 공모펀드 규제 中 운용규제(자본시장법 제81조)에 대한 브레인스토밍 차원의 실무회의를 가진 바 있습니다. 

□ 그러나 운용규제의 개선 여부, 개선 방향 등은 확정된 바 없으며, 우선 각계 의견을 실무 청취하는 수준인바 보도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금융위원회 자산운용과(02-2100-2664), 금융감독원 자산운용감독국(02-3145-671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