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일 정례 브리핑

2021.07.29 부승찬 대변인
인쇄 목록
7월 29일 목요일 일일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차관께서는 내부 집무 중입니다.

오늘 제공해 드릴 자료는 1건입니다.

방위사업청은 기존 박격포에 비해 경량화·기동화되고 준비시간 단축, 사격 정밀도가 향상된 81㎜ 박격포-Ⅱ를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해 전력화를 완료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관련 국방부 대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방부는 의료 및 행정지원 인력 2,498명을 투입해 역학조사, 검역업무, 백신 수송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추가 확진자는 2명이며, 누적 확진자는 1,497명입니다.

자세한 현황은 문자 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질의는 YTN에서 3건, TV조선에서 1건이 있었습니다. 먼저, YTN에서 질의한 내용과 관련돼서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통일부처럼 국방부도 남북 군 당국 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질의인데요.

국방부는 이와 관련해서 별도 계획은 없습니다. 하지만 필요할 경우에 통일부 화상회의 시스템이 구축되면 그 시스템을 활용하게 될 것이라는 말씀드리고요.

한미연합훈련 관련 북한에 군사회담을 제의했는지, 지금까지는 제의한 바가 없습니다.

또 하나가 깔깔이를 재킷으로 교체하는 제안이 실제 추진되는지에 대한 질의인데요.

민관군 합동위원회 분과위원회에서 제안이 있는 것은 사실이고요. 국방부는 피복 착용 체계 개선 필요성에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병영생활 분야에서 장병들의 기본권이 보장되고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TV조선 질의는 남북 통신선 재개에 따른 한미연합훈련 중단 또는 축소 보도에 대한 입장인데요. 누차 말씀드렸듯이 후반기 연합지휘소훈련과 관련해서는 시기라든지 규모라든지 방식이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습니다.

후반기 연합지휘소훈련과 관련해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연합방위태세 유지, 전작권 전환 여건 조성,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외교적 노력 지원 등 제반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한미 간에 긴밀하게 협의 중에 있다, 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