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국방부 외청·주요기관 업무보고 사후 브리핑
국방부는 오늘 합동참모본부와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 11개 외청·공공기관에 대해 업무보고를 진행했습니다.
오늘 보고의 주요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합동참모본부는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 추진과 해병대 준4군 체제와 연계된 해병 1·2사단 작전통제권 전환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병무청은 해·공군, 해병대 일반병 선발 방법을 무작위 전산 선발로 개선하는 등 안정적인 현역병 충원 방안에 대해서 보고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방산 소재 부품의 국산화 기반 구축 방안 등 글로벌 방산 4대 국가 강국 도약을 위한 5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했습니다.
국방과학연구소는 2030년 한국형 3축 체계 완성을 위한 미사일 연구개발 5개년 계획과 유·무인 복합체계 기술개발 추진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국방 첨단 인증체계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미래 전장에 대비한 유·무인 복합체계 등 첨단기술 확보 방안과 첨단 부품 소재 개발 방안을 보고했습니다.
국방홍보원은 헌법가치 교육 현장 취재 계획 등 '국민의 군대' 재건과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한 홍보 과제를 선정해서 발표했습니다.
국방전산정보원은 다양한 국방 서비스를 모바일 기반으로 제공하고, AI 상담 챗봇을 탑재한 '장병e음' 구축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한국국방연구원은 국방 AI 발전과 국방 AX 지원을 위한 국방 AI 정책 연구역량 강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전쟁기념사업회는 전시 트렌드에 부응하고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시 환경 개선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국방전직교육원은 AI 기반 전직 지원 스마트 플랫폼 구축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군인공제회는 예비역의 전문성을 활용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한 민간 자원 활용 사업 참여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참석자들에게 기본을 바로 세워 미래를 여는 마음가짐으로 원팀이 되어 국민이 신뢰하는 첨단 정예 강군으로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습니다.
국방부는 업무보고간 도출된 필요한 후속조치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관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