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방송홍보팀장 변재완입니다.
1월 3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도자료는 총 12건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1월 19일 월요일 보도자료는 3건입니다.
첫 번째,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1월 19일 고위공무원을 대상으로 AI 리더십 과정인 'AI시대 결정을 이끄는 리더' 교육을 진행한다는 보도자료와, 두 번째,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2026년 전북지역 발전사업을 기존 33개에서 39개로 확대 추진한다는 보도자료, 세 번째, 초지의 온실가스를 보다 정확하게 산정하기 위해 국내 초지 토양 특성을 반영한 고활성점토 유기탄소 기본계수 1종을 개발했다는 보도자료를 지난주 금요일에 각각 배포해 드렸습니다.
1월 20일 화요일 보도자료는 2건 있습니다.
첫 번째, 영상 데이터와 인공지능 분석기술을 결합해 종자를 손상하지 않고도 참깨와 들깨의 유용성분 함량을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유용성분 함량 분석모델'을 개발했다는 보도자료와, 두 번째, 수박 등 대형 과일과 열매·채소류의 파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체와 협력 연구를 통해 친환경 접이식 내외 포장재 디자인을 개발했다는 보도자료를 각각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월 21일 수요일 보도자료는 2건입니다.
첫 번째, 곤충산업 현장에서 파충류 먹이로 이용되는 곤충종의 다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됨에 따라 국내 서식종인 '뚱보귀뚜라미'를 발굴하고 실내 사육 적정 조건을 밝혀냈다는 보도자료와, 두 번째, 올해 전국 94개 시군, 209개소를 대상으로 20개 축산 신기술보급 시법사업을 추진한다는 보도자료를 각각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수요일 즉시 보도자료가 1건 있습니다.
이승돈 농촌진흥청장이 전북 정읍시에 있는 스마트 양돈농가를 방문해 돈사와 냄새저감장치, 분뇨처리시설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농장주와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는 보도자료를 당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월 22일 목요일 보도자료는 2건 있습니다.
첫 번째, 국산 콩 소비를 늘리기 위해 '대원콩'을 활용한 식물조직단백 제조기술을 개발했다는 보도자료와, 두 번째, 올해 원예특용작물 분야 현안 해결을 위해 33개... 34개 신기술 시범사업을 249개 지역에서 218억 원 규모로 추진한다는 보도자료를 각각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1월 23일 금요일 보도자료는 2건 있습니다.
첫 번째, 지난해 전남·북, 충남, 경북 등 주요 벼 주산지에서 확산한 '깨씨무늬병'의 재발생 최소화를 위해 겨울과 초봄 사이 논 휴지기 동안 논 토양관리 및 땅심 증진을 위한 관리기술을 소개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국산 알파파를 열풍건초 형태로 가공해 자가 섬유질배합사료에 활용한 결과, 착유우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사료비를 절감할 수 있음을 현장 실증을 통해 확인했다는 보도자료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1월 3주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