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윤석열 대통령, 의정부제일시장 방문 관련 김수경 대변인 서면브리핑

2024.01.25 대통령실
인쇄 목록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1. 25, 목) 경기도의 대표 전통시장인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아 최근 불경기에 동절기 한파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이야기를 경청했습니다.

대통령이 도착하자 수많은 시민들과 상인들이 “윤석열 화이팅”을 외치며 대통령을 환영했고, 대통령은 악수와 새해 인사를 보내며 이에 화답했습니다.

대통령은 상인회장 및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과 함께 떡집, 생선가게, 반찬가게 등 다양한 점포를 돌며 손님은 많은지, 물건 가격은 얼마인지 등을 묻고 추위에도 불구하고 전통시장을 지키는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대통령은 또 “물건 가격이 참 저렴하다”며 전통시장의 우수한 제품들을 구매하고 “민생을 열심히 챙기겠다”, “전통시장이 잘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상인들을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대통령의 방문에 상인들은 “추운데 고생이 많으시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와서 응원해 주셔서 더 활기차게 일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화답했습니다.

대통령은 박수와 환호로 방문을 환영하는 시민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고 건강하십시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새해에 국민을 위해 더 힘차게 일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대통령은 이후 시장 상인들과 함께 시장 인근에서 의정부를 대표하는 음식인 부대찌개로 오찬을 함께하며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 대통령은 “주차장 확충 등 전통시장 환경 개선도 중요하지만 안전을 위해 점포 노후화 개선도 중요하다”며 전통시장의 안전을 무엇보다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은 또 “전통시장이 물건 구매 뿐 아니라 문화·관광의 대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장에 대표 상품이나 먹거리가 생기면 그것이 브랜드화되고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오영주 중기부 장관에게 “시장 상인들이 세계 곳곳의 우수한 시장을 방문해 배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적극 검토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생각해 보라”고 주문하기도 했습니다.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의정부의 맛과 문화 공간으로 더욱 사랑받으세요’라고 방명록을 남기며 식당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한편, 오늘 오찬에는 직전 의정부제일시장에서 대통령이 직접 구입한 코다리조림이 올라 전통시장을 응원하는 대통령의 마음을 오찬 참석자들이 모두 다 같이 나눴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