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중부지방산림청, 산림분야 규제혁신 지역모니터링센터 운영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중부지방산림청은 10월 24일 보은군 뱃들공원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보은대추축제에서 임업인을 대상으로 산림분야 제도 개선 사항을 알려드리고 어려운 점을 직접 들어보고자 규제혁신 지역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산림청은 그동안 ▲ 임업직불금 지급단가 상향 및 종사일수 완화 ▲ 산양삼 식품원료 가능 부위 확대 ▲ 밤나무 드론 방제 지원 등 임업인 소득지원을 위해 체감도가 높은 규제개선을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산림청 규제혁신 분야 중 임업인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임업직불금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였다. 임업직불금 지급단가가 상향조정(120만원 → 130만원)되고, 지급대상 종사일수가 완화(90일 → 60일)된 점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드리고 개선 요청사항을 청취하였다.

산림청은 올해 산지이용 합리화, 진입장벽 완화, 임업경영 여건 개선, 지역발전 지원 등 4대 중점분야를 중심으로 불필요한 규제를 발굴해 개선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중부지방산림청은 매월 규제혁신 지역모니터링을 추진하였다.

임선혁 운영재산관리팀장은 "임업인과 단체에게 산림분야 규제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알려드리고 요구사항에 귀를 기울여 산림청 정책이 국민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