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울산] 울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다문화어울림 교실’본격 운영

센터방문형 ‘어울림 무지개 및 나르샤교실’ 프로그램운영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산광역시교육청 울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419() 다문화학생이 있는 초등 30개 학급과 중등 10개 학급을 대상으로 다문화어울림 교실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말까지 신청, 선정된 학급을 중심으로 운영을 하며, 다문화학생 특히 중도입국학생이 있는 학급을 우선 선정, 센터방문형 다문화 이해교육수업을 실시하게 된다. 초등학생은 어울림 무지개교실, 중학생은 어울림 나르샤교실 프로그램으로 학교급별 학생의 차이를 고려하여 다르게 운영된다.

 

이날 가장 먼저 덕신초 3학년 423명의 학생들이 본 센터를 방문해 어울림 무지개교실 프로그램의 첫 체험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급의 학생들이 글로벌체험실과 글로벌 요리체험실을 활용하여 다문화이해교육 강의, 친구나라 문화이해하기, 세계전통놀이체험 및 세계전통의상 탐색활동, 포토Zone체험, 글로벌 푸드 콘테스트, 다문화퀴즈, 세계국기북 만들기 등 4시간 수업으로 다양하게 진행했다.

 

또한, 울주도서관과의 네트워크 연계를 위해 다문화도서 안내 및 도서관탐방 수업도 병행함으로써 다문화학생의 독서교육에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했다.

아울러 다문화학생이 해마다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힘입어 일반학생들이 다문화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상호 문화존중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학생들이 다문화적 감수성과 다문화 수용성교육을 통해 조화로운 인격을 형성하고 다양한 국적의 이중 언어 강사와의 현장감 있는 수업과 국적별 요리 만들기 체험 등을 직접 하여 색다른 경험의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교육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