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유자·늙은 호박·오색미로 겨울 대비 건강식 만들어보세요

2016.11.04 농촌진흥청
인쇄 목록
- 농촌진흥청, 11월 이달의 식재료·조리법 소개 -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11월 '농촌진흥청이 추천하는 이달의 식재료'로 유자, 늙은 호박, 오색미를 선정하고 조리법을 소개했다.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
유자는 비타민 A와 C, 무기질 및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 식욕 및 소화촉진, 감기예방 등에 효과가 있다. 유자를 재료로 한 음식으로 오이유자무침, 새우유자마요, 유자약밥을 소개했다.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
늙은 호박은 익을수록 당분이 늘어한다. 호박이 가진 당분은 소화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회복기의 환자에게 좋다. 늙은 호박을 이용한 음식으로 늙은 호박 닭갈비, 늙은 호박 김치, 늙은 호박 찐빵을 소개했다.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
쌀은 한국인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등 10여 가지의 영양성분이 들어있다. 오색미를 이용한 음식으로 오색미등갈비찜, 두부초밥, 초밥피자, 바지락비빔밥을 소개했다.
11월의 식재료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http://www.nongsaro.go.kr)-생활문화-이달의 음식'에서 볼 수 있다.
농사로에는 선정한 식재료에 대한 유래, 구입요령, 보관 및 손질법, 섭취방법, 영양성분 등이 자세히 설명돼 있다.
또 선정된 식재료를 이용해 별미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정식 조리법 및 단체급식용 조리법도 소개돼 있다.
농촌진흥청 가공이용과 한귀정 농업연구관은 “다가오는 겨울에 대비해 유자, 늙은 호박, 오색미로 가족들을 위해 영양 많고 건강에 좋은 별미식을 만들어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가공이용과장 유선미, 가공이용과 한귀정 063-238-3564

“이 자료는 농촌진흥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