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울진국유림관리소, 한국전력 울진지사 상생발전 협약 체결

2019.04.25 산림청
인쇄 목록
울진국유림관리소-한국전력 울진지사, 상생발전 협약 체결
- 산불예방 및 진화, “금강소나무 숲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


□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전상우)는 지난 4.23.(화) 울진국유림관리소 대회의실에서 한국전력공사 울진지사와 산불예방 및 진화와 금강소나무 숲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금번 업무협약은 지난 4.4.(목)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원인이 전신주 개폐기의 전선 스파크에 의한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산림 내 송?배전선로 등 전력시설의 주기적 점검 등 안전한 관리를 통해 금강소나무 숲 등에 대한 산불의 사전방지를 위해 추진되었다.
 
□ 한국전력 울진지사에서는 소광리 금강소나무 숲 지역에 대해 우선적으로 송?배전 선로 등 전력시설에 대하여 전문기술인력에 의한 주기적 점검을 실시하고 감전에 의한 안전사고도 예방할 계획이다.
 
□ 한편 울진국유림관리소에서는 산불발생 시 발생위치와 확산예측 정보를 한국전력 울진지사 측에 알리고, 산림청 헬기 및 특수진화대 등 지상인력을 투입하여 전력설비 인근 산불을 우선 진화하게 된다.
 
□ 전상우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한국전력 울진지사와 산불로부터 금강소나무 숲 등 산림을 보호하고 전력수급 불안정 요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