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정책오디오 플레이어 영역

재생 구간 탐색
00:00 00:00
뉴스원샷
[뉴스원샷] 봄철 산행을 위한 필수 정보 4가지 2024.04.12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1 x
목록

콘텐츠 영역

뉴스원샷

[뉴스원샷] 봄철 산행을 위한 필수 정보 4가지

2024.04.12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뉴스원샷] 등산 하기 전 알아야 할 필수 정보 4가지

▲ 안전한 산행을 위한 필수 준비 요령 확인하세요!

4월 날씨가 포근해지며 봄의 정취 등을 느끼고자 산행 등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데 특히, 등산 시 일교차에 의한 추위 노출과 이슬·서리로 인해 미끄러질 위험사고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또한 등산할 때는 가벼운 몸풀기로 시작하여 자신의 체력에 맞는 등산로를 선택하고, 산행 중이라도 몸에 무리가 오면 즉시 하산하는 게 좋습니다. 외출 전 ‘산에 갈 때 지켜야 할 안전 요령’을 숙지해 안전사고를 대비하세요! ‘생활안전지도’를 통해 미리 등산로, 대피소 등 산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 산림청, 꼭 한 번 도전해 볼 100대 명산 2.0 발간

산을 체험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꼭 한번 도전해 볼 100대 명산 2.0’을 새롭게 발간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명산을 소개합니다. 최근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어디서든 쉽게 산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산행 후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주변 산촌 관광 정보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꼭 한번 도전해 볼 100대 명산 2.0’은 산림청 누리집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 산림 내 임산물 불법 채취는 절도입니다.

산림소유자 동의 없는 산나물, 산 약초 등 임산물 채취, 특별산림보호대상종 불법 채취, 입산 금지구역 및 희귀식물 서식지 무단 입산, 임야 내 입목 무단 굴취 등을 집중 단속합니다.
산림 내 위법행위로 적발될 경우,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과태료 등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기사 자세히 보기


▲ 봄맞이 등산 필수 앱. ‘국립공원 산행정보’

국립공원 산행 정보’앱은 국립공원 탐방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국립공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공원별 코스 검색, 조난신고, 참여 마당, 트래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원샷 채널의 다른 콘텐츠 보기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